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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구분

Q.가습기에서 냄새가 나요

수도물에 함유된 염소성분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 정수기 물이나, 끊인 후 식힌 물이나, 하루 정도 지난 수도물을 사용하세요.
그래도 냄새가 난다면 물통을 깨끗이 청소해 주시면 됩니다

Q.습도과다 (안개낌)

희망습도를 연속 또는 분무량을 강으로 장시간 틀어놓았을 경우에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 혹시 희망습도를 연속(CO)으로 사용하시지는 않으셨습니까?
☞ 희망습도를 맞춰 사용해 보세요.맞추는 방법은 30→40→50→60→70→80→CO 순으로 맞추시면 됩니다.

▶ 분무량 조정을 강으로 계속 사용하시진 않으셨습니까?
☞ 분무량 조정을 “중” 이나 “약”으로 사용해 보세요.

Q.습도조절이 안되요

☞ 이런 경우에는 저희 엔지니어가 점검을 해 보셔야 될 것 같은데 이제품의 경우 전문 엔지니어가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1588-6560

Q.본체와 물통사이 물 넘침

물통이나 물통마개가 잘못 끼워져 있을 경우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 물 탱크나 물통 마개가 정확히 끼워져 있는지 확인 후 사용하세요.
그렇지 않고 물탱크나 물통 마개가 파손이 되었을 경우라면 저희 엔지니어가 점검을 해 보셔야 될 것 같은데 이 제품의 경우 전문 엔지니어가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1588-6560

Q.긁힘

☞ 신규설치 시 :
이런 경우에는저희 엔지니어가 방문해서 조치해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 제품 사용 중에 발생한 경우 :
이런 경우에는 제품의 수명이나 제품사용상의 문제점은 없습니다.
고객님께서 보시기에 제품외관이 많이흉해서 조치를 원하시면 저희 엔지니어에게 점검을 해 봐야 될 것 같는데 이제품인 경우 전문엔지니어가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1588-6560

Q.변형

☞ 사용상의 문제가 없을 수도 있으나, 서비스를 원하시면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Q.사이뜸/ 벌어짐

☞ 이런 경우에는 전화상으로 결정드릴 수 있는 부분이 아니고, 저희 엔지니어가 점검을 해 봐야 될 것 같은데 이 제품의 경우 전문 엔지니어가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Q.도색 벗겨짐 등

☞ 신규설치 시
: 이런 경우에는 저희 엔지니어가 방문해서 조치해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 제품 사용 중에 발생한 경우
: 이런 경우에는 제품의 수명이나 제품 사용상의 문제점은 없습니다.
고객님께서 보시기에 제품외관이 많이 흉해서 조치를 원하시면 저희 엔지니어에게 점검을 해 봐야 될 것 같습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Q.외관 색상 변함

☞ 신규설치 시
: 이런 경우에는 저희 엔지니어가 방문해서 조치해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 제품사용 중에 색상이 변한 경우
: 이런 경우에는 제품 외관에 도색이 되어 있기 때문에 제품이 장기간 직사광선에 노출되어 사용 하시다보면 외관도색이 변색될 수도 있습니다.
제품의 수명이나 제품 사용상의 문제점은 없습니다

Q.이탈 빠짐

☞ 신규설치 시
: 이런 경우에는 저희 엔지니어가 방문해서 조치해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 제품 사용 중에 발생한 경우
: 이런 경우에는 제품의 수명이나 제품사용상의 문제점은 없으나, 서비스가 필요하시면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Q.찍힘

☞ 신규설치 시
: 이런 경우에는 저희 엔지니어가 방문해서 조치해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 제품 사용 중에 발생한 경우
: 이런 경우에는 제품의 수명이나 제품사용상의 문제점은 없습니다.
고객님께서 보시기에 제품외관이 많이 흉해서 조치를 원하시면 저희 엔지니어에게 점검을 해봐야 될 것 같습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Q.파손 / 닳은 상태

☞ 신규설치 시
: 이런 경우에는 저희 엔지니어가 방문해서 조치해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 제품 사용 중에 발생한 경우
: 이런 경우에는 제품의 수명이나 제품사용상의 문제점은 없습니다.
고객님께서 보시기에 제품외관이 많이 흉해서 조치를 원하시면 저희 엔지니어에게 점검을 해 봐야 될 것 같습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Q.먼지 같은 이물 낌

☞ 이런 경우에는 이온필터를 교환해 주시거나 빼고 사용하시며 됩니다.
그래도 안되신다면 저희 엔지니어가 점검을 해 보셔야 될 것 같은데 이 제품의 경우 전문 엔지니어가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Q.물때 낌(누렇게)

청소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절대로 일반세제, 비눗물, 화학약품 등으로 닦지 마세요.

☞ 이럴 경우에는 수돗물을 이용해서 부드러운 헝겊으로 청소해 주세요.
그렇치 않고 잘 닦이지 않을 경우에는 주방세제(퐁퐁,트리오)을 이용해서 닦아주시면 됩니다.

Q.이온필터 막힘(소모품)

이온필터의 수명이 다 되었을 경우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 이런 경우에는 이온필터를 교환해 주시거나 빼고 사용하시며 됩니다.

Q.진동자에 하얀 이물 낌

☞ 이런 경우에는 청소용 솔을 이용해 진동자 표면이 손상되지 않도록 살짝 닦아 주시면 됩니다.
그래도 안되신다면 저희 엔지니어가 점검을 해 보셔야 될 것 같은데 이 제품의 경우 전문 엔지니어가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있습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Q.모터 회전 안됨

☞ 이런 경우에는 저희 엔지니어가 점검을 해 보셔야 될 것 같은데 이 제품의 경우 전문 엔지니어가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Q.버튼 동작 안됨

☞ 이런 경우에는 저희 엔지니어가 점검을 해 보셔야 될 것 같은데 이 제품의 경우 전문 엔지니어가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Q.버튼 오동작

☞ 이런 경우에는 저희 엔지니어가 점검을 해 보셔야 될 것 같은데 이 제품의 경우 전문 엔지니어가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Q.가끔 가습 안됨


희망습도가 현재습도하고 같아지면 같은경우 나타나는증상일 수 있습니다.

☞ 희망습도가 현재습도 보다 높아야 만이 정상적인 작동이 됩니다.
이렇게 하셨는데도 안되신다면 엔지니어에게 점검을 받아 보셔야 될 것 같은데 이제품의 경우 전문 엔지니어가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Q.가습량 적게 나옴

진동자,송풍구 이물이 있을 경우에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 진동자 표면에 물때가 끼었는지 분무 량 조절이 약하게 설정되어 있지는 확인해 보셨습니까?
☞ 진동자,수조부를 깨끗하게 세척해 주시거나,분무 량을 높게 선택해 주세요.

▶ 수조부 내부에 물이 많은지 물이 너무 차갑지는 않은지 확인해 보셨습니까?
☞ 물이 많을 경우엔 약간 물을 버리고 다시 운전을 시켜 주세요.
물이 너무차가울 경우엔 약10~15분 정도 지나면 정상적인 분무가 됩니다.

Q.가습 안됨

희망습도를 현재습도 보다 낮게 설정시 나타날수 있으며, 제품 내부부품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 예상부품 : 진동자

▶ 진동자 표면에 물때가 끼었는지 확인해 보셨습니까?
☞ 진동자 표면에 물때가 꼈을경우 진동자, 수조부를 께끗하게 청소해 주세요.

▶ 희망습도를 현재습도 보다 높게 설정해 보셨습니까?
☞ 희망온도를 현재습도보다 높게 설정해 주세요.
안될 경우에는 저희엔지니어가 점검을 해 보셔야 될 것 같은데 이 제품의 경우 전문 엔지니어가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Q.따뜻한 가습 안됨

복합식에 사용되는 가열식은 물을 70~80℃로 데워 줍니다.
고로 가열식 (100℃끓여짐)가습기와는 분무되는 가습의 온도가 차이가 납니다.
초음파가습기는 따뜻한 가습이 되지 않습니다.

☞ 실제 분출되어 나오는 온도는 37~43℃ 로 미지근하게 나오는데 체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은 손바닥을 분출기 앞에 최대한 가까이 대보시면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느껴진다면 제품에 이상이 있는 게 아니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Q.문무량 조절 안됨

☞ 이런 경우에는 저희 엔지니어가 점검을 해 보셔야 될 것 같은데 이제품의 경우 전문 엔지니어가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Q.가열 안됨

히터와 연관된 부품이 이상이 생겼을 경우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 이런 경우에는 저희 엔지니어가 점검을 해 보셔야 될 것 같은데 이제품의 경우 전문 엔지니어가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Q.가끔 전원 안 들어옴

전원코드가 잘 꽂혀 있지 않거나, 정전일 경우 또는 제품 내부에 있는 전원단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 전원코드는 콘센트에 잘 꼽혀 있는지, 같은 콘센트에 꽂혀 있는 다른 제품의 전원은 들어오는지 확인해 보셨습니까?
☞ 전원코드를 뺏다가 다시 잘 꽂아 보시고, 같은 콘센트에 꽂혀 있는 다른 제품은 전원이 잘 들어오는지 확인해 보세요.
다른 제품은 잘 들어오는데 이 제품만 전원이 안 들어온다면 엔지니어에게 점검을 받아 보셔야 될 것 같은데,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Q.동작중 전원 나감

전원코드가 잘 꽂혀 있지 않거나, 정전일 경우 또는 제품 내부에 있는 전원단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 전원코드는 콘센트에 잘 꼽혀 있는지, 같은 콘센트에 꽂혀 있는 다른 제품의 전원은 들어오는지 확인해 보셨습니까?
☞ 전원코드를 뺏다가 다시 잘 꽂아 보시고 같은 콘센트에 꽂혀 있는 다른 제품은 전원이 잘 들어오는지 확인해 보세요.
다른 제품은 잘 들어오는데 이 제품만 전원이 안 들어온다면 엔지니어에게 점검을 받아 보셔야 될 것 같은데 이 제품의 경우 전문 엔지니어가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Q.전압 절환 요청

▶ 모델명이 어떻게 되십니까?
☞ 수동전압전환 가능 모델을 110V↔220V로 변경할 경우

– 내부,하우징 타잎일 경우 : HU-4100, 5500, 5600M, 6100M, 6200M제품 밑면의 덮게를 분해한 후 휴즈 홀더나 전압선택 접속기를 찾아 라벨로 표시된 부문을 보고 110-220V 사용 전압에 맞게 변환해 주시면 됩니다.

– 셀렉타 타입 일 경우 제품밑면,뒷면 외부에 부착되어 있는 전압절환 스위치를 보고 110V/220V사용전압에 맞게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

Q.전원 안 들어옴

전원코드가 잘 꽂혀 있지 않거나, 정전일 경우 또는 제품 내부에 있는 전원단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 제품의 사용전압은 맞습니까? (계속 사용하던 콘센트에서 사용시 발생된 건이면 전압은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 제품의 사용전압과 연결되어 있는 콘센트의 전압이 맞는지 확인해 보시고 맞는 전압으로 연결하여 사용하세요.

▶ 전원코드는 콘센트에 잘 꼽혀 있는지, 같은 콘센트에 꽂혀 있는 다른 제품의 전원은 들어오는지 확인해 보셨습니까?
☞ 전원코드를 뺏다가 다시 잘 꽂아 보시고, 같은 콘센트에 꽂혀 있는 다른 제품은 전원이 잘 들어오는지 확인해 보세요.

Q.물없음 표시 되면서 가습이 안됨


수조부의 물이 가중치 이하가 되었을 경우 센서가 감지가 되어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 이럴 경우에는 물통에 물이 들어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만약 물이 들어있는데도 안되신다면 엔지니어에게 점검을 받아 보셔야 되는데 이 제품의 경우 전문 엔지니어가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Q.문자 깨짐

☞ 이런 경우에는 저희 엔지니어가 점검을 해 보셔야 될 것 같은데 이제품의 경우 전문 엔지니어가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Q.문자 빠짐

☞ 이런 경우에는 저희 엔지니어가 점검을 해 보셔야 될 것 같은데 이제품의 경우 전문 엔지니어가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Q.표시부 오동작

☞ 이런 경우에는 저희 엔지니어가 점검을 해 보셔야 될 것 같은데 이제품의 경우 전문 엔지니어가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Q.표시부 점등 안됨

☞ 이런 경우에는 저희 엔지니어가 점검을 해 보셔야 될 것 같은데 이제품의 경우 전문 엔지니어가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Q.제품에서 누수 발생

▶ 조립(연결) 부위 불량
☞ 원수밸브를 잠근 후 작동을 중지시키고 서비스센터에 연락해주십시오.

Q.정수물이 너무 느리게 채워질 때

▶ 필터 수명 종료
☞ 필터를 교환해주십시오.

▶ 너무 낮은 수압
☞ 수압이 낮을수록 정수되는 양은 감소합니다.

Q.소음 발생

▶ 정수기에서 물 흐르는 소리가 날 때
☞ 압축기 운전이 정지 또는 가동될 때 물 흐르는 소리가 납니다. 이것은 냉매가 흐르는 소리입니다.

고장이 아닙니다. 정수기 내부의 온도변화에 따라서 각종 부품이 수축/팽창될 때 “딱딱”하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Q.온수 온도 낮음

▶ 공급 전원 낮음
☞ 공급전원이 220V인가 확인하고 아니면 전원을 220V에 맞춰 주십시오.

▶ 온수 램프 확인
☞ 온수 램프에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하고 제품 뒷면의 온수 스위치가 켜져 있는지 확인 하십시오.

Q.냉수가 안됨

▶ 공급 전원 낮음
☞ 공급전원이 220V인가 확인하고 아니면 전원을 220V에 맞춰 주십시오.

▶ 냉수 램프 확인
☞ 냉수 램프에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하고 고장이면 서비스센터에 연락해주십시오

Q.온수∙냉수 안 나옴

▶ 필터 수명 종료
☞ 세디멘트 필터를 교환하십시오.
전원플러그를 뽑고 원수밸브를 잠근 후 서비스 센터에 연락해주십시오.

▶ 수도물 단수
☞ 전원 플러그를 뽑았다가 수도물이 나올 때 정수를 하여 사용하십시오.

▶ 연결 호스 꺾임
☞ 연결 호스가 꺾인 부분이 있으면 그 부분을 펴주십시오.

Q.냉수는 나오는데 온수는 안됨

▶ 온도조절기 차단 또는 히터불량
☞ 제품 뒷면의 온수스위치를 끄고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십시오.
온수 탱크가 과열되면 수동 안전장치가 작동되어 히터의 전원공급을 안전하게 차단합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연락해주십시오.

Q.냉수∙온수 온도가 점차 높아지거나 낮아짐

▶ 취수량 많음
☞ 연속적으로 많은 양을 취수할 경우 냉∙온수 온도가 낮아지거나 높아집니다.
잠시 기다리셨다가 5~6분 후에 사용하십시오.

Q.불쾌한 맛이나 냄새가 날 때

▶ 실버블록카본(TCR) 필터 수명 종료
☞ 실버블럭카본(TCR) 필터를 교환하고 배수를 한 후 정수된 물을 5리터 이상 버린 다음 사용하십시오.

▶ 냉수 탱크 세척 불량
☞ 냉수 탱크를 세척하여 주십시오. (청소방법은 설명서를 참조해주십시오.)

▶ 부적합한 조건에서 장시간 보관
☞ 모든 필터를 교환하고 냉수 탱크를 세척하여 주십시오. (청소방법은 설명서를 참조해주십시오.)

Q.정수된 물에서 미세한 입자 발생

▶ 급수시 발생하는 기포임
☞ 급수시 발생하는 기포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 1분 이상 경과하여도 사라지지 않고 계속 존재하면 서비스센터로 연락해주십시오

Q.표시부 이물, 습기 맺힘

Q. 디스플레이 표시부에 이물질, 또는 습기 맺힘이 있나요?
A.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표시부 오동작

Q. 디스플레이 표시부가 오동작(표시 안됨, 문자 깨짐 등) 하나요?
A.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따다닥 이상한 소음이 나요

Q. 따다닥 이상 소리가 나요?
A. 저희 제품은 모터 펌프 순환방식으로 미세한 웅~ 소리는 발생합니다.
만약 ”따다닥” 큰 이상한 소음이 난다면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진동 소음이 나요

Q. 진동 소음이 나요?
A. 저희 제품은 모터 펌프 순환방식으로 보일러에 모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약간의 소음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Q.매트에서 물이 새요

Q. 매트에서 물이 새요
A. 매트 속에서 물이 샌다면 사용을 멈추고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보일러와 매트연결부에 물이 새요

Q. 보일러와 매트 연결부에서 물이 새요?
A. 보일러와 매트 호스 연결을 확인해 주세요. 호스 다시 한번 정확하게 체결해 주세요. 그래도 물이 새면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물이 새어나와요

Q. 물이 물뚜껑 주위로 넘쳐요?
A. 보일러에 물이 너무 많이 넣으면, 온열시 물 팽창으로 넘칠 수 있습니다. 물을 적당히 덜어 내고 사용하세요

Q. 보일러 바닥으로 물이 새요?
A. 보일러 내부에서 바닥쪽으로 물이 샌다면 전원코드를 뽑고,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매트가 천천히 따뜻해져요

Q. 매트가 천천히 따뜻해져요?
A. 온수매트는 보일러에서 물을 데우고 그 물이 순환하면서 매트를 따뜻하게 합니다.
이때 물을 데우고 매트표면까지 열을 전달하는데는 시간이 다소 걸립니다.

Q. 속매트가 뒤집히진 않았나요?(매트+매트커버 분리형에 한함)
A. 속매트를 매트 커버에 넣을 때 윗면/아랫면을 정확히 확인해 주세요.

Q.보일러 표시온도와 매트온도가 달라요

Q. 보일러 표시온도만큼 매트가 따뜻하지 않아요?
A. 보일러 표시온도는 물의 온도이므로 매트표면 온도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Q.매트가 천천히 따뜻해져요

Q. 매트가 천천히 따뜻해져요?
A. 온수매트는 보일러에서 물을 데우고 그 물이 순환하면서 매트를 따뜻하게 합니다.
이때 물을 데우고 매트표면까지 열을 전달하는데는 시간이 다소 걸립니다.

Q. 속매트가 뒤집히진 않았나요?(매트+매트커버 분리형에 한함)
A. 속매트를 매트 커버에 넣을 때 윗면/아랫면을 정확히 확인해 주세요.

Q.보일러 표시온도와 매트온도가 달라요

Q. 보일러 표시온도만큼 매트가 따뜻하지 않아요?
A. 보일러 표시온도는 물의 온도이므로 매트표면 온도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Q.매트가 전혀 따뜻하지 않아요

Q. 보일러의 온도 설정이 낮게 되어 있나요?
A. 보일러의 설정 온도를 높여 주세요
A. 온수매트는 사용환경에 따라 따뜻해지는데 다소 시간이 걸립니다.

Q. 보일러와 연결된 매트 호스가 꺽이거나, 접힌곳은 없나요?
매트가 눌려 있거나, 접힌 곳은 없나요?
A. 보일러의 온수가 매트 호스를 따라 정상적으로 순환되야 매트가 따뜻해 집니다.

Q.보일러와 연결된 매트 호스 두가닥을 손으로 만져서 따뜻하면 정상입니다.
만약 보일러 최고온도로 설정 후 30분 경과 후에도 호스가 따뜻하지 않으면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버튼 동작

Q. 버튼을 눌러도 아무런 동작을 하지 않나요?
A. “잠금기능”이 설정되어 있나요? 잠금기능을 해제 후 사용하세요

Q.삐삐 소리가 나요

Q. 디스플레이에 ”E2” 표시가 되어 있나요?
A. 물 부족으로 보일러에 물을 보충해 주세요

Q. 디스플레이에 에러(E-) 표시가 되어 있나요? (제품별 표시방법 상이)
A. 온도센서 에러로 전원코드를 뺐다가 10분 후 다시 꽂아주세요

Q.동작이 안 돼요

Q. 보일러가  딱딱하고 평평한 곳이 있나요?
A. 보일러 바닥의 안전(전도)스위치가 눌려져야 정상동작 합니다.

Q. 보일러에 물은 충분히 있나요? (E2 에러)
A. 보일러의 물을 끓여서 사용하므로 조금씩 줄게 됩니다. (1~2주에 반 컵 정도 보충하시면 됩니다.) 충분히 보충해 주세요.

Q. 동작시간이 끝나지 않았나요?
A.  본 제품은 동작시간을 설정하여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동작시간을 다시 설정해 주세요.
그래도 안된다면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제품 동작중에 전원이 꺼져요

Q. 자동으로 타이머 설정이 되어 일정시간 경과 후 전원이 꺼진것은 아닌가요?
A. 전원 버튼을 누르고, 타이머 시간을 조정하여 사용하세요

Q.전원이 안 들어와요

Q. 전원 플러그가 정확히 꽂혀 있나요?
A. 전원 버튼을 눌러 사용하세요

Q. 보일러를 딱딱하고 평평한 곳에 설치 했나요?
A. 보일러 바닥에 안전(전도)스위치가 있어 전원을 차단합니다.(모델별 기능 상이)
그래도 안된다면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냄새가 나요

Q. 새 제품에서 냄새가 나요?
A. 새 제품의 경우 일시적으로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Q.진동 소음이 나요

Q. 진동 소음이 나요?
A. 제습기는 냉장고,정수기 처럼 냉각을 위한 압축기를 사용하므로 약간의 진동소음이 발생합니다.

Q. 물받이가 살짝 빠져있진 않나요?
A. 물받이를 정위치에 장착해 주세요

Q.제상램프가 점등돼요

Q. 제상램프가 점등돼요?
A. 주위온도가 낮으면 냉각기 코일에 얼음이 형성되므로, 이를 제거하는 동작으로 정상입니다.
다만, 주위온도가 정상(20℃ 이상)이고, 계속해서 발생하면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램프가 깜박여요

Q. 전원램프, 습도램프가 깜박여요?
A. 전원코드를 뺐다가 3분 후 다시 꽂아주세요
계속 발생하면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결로가 생겨요

Q. 물받이(탱크) 윗부분에 결로가 맺혀요?
A. 물받이 위부분은 열교환기판이 위치하여 냉각작용을 하는 곳으로 주변 온도차가
심하면 약간의 결로는 맺힐 수 있습니다.

Q.물받이를 뺐는데 물이 떨어져요

Q. 물받이를 뺐는데 위쪽에서 물이 떨어져요?
A. 제품 동작이 멈춰도 제품 내부에 응축수가 남아 있어 일부 떨어질 수 있습니다.

Q.물이 새어나와요

Q. 물받이(탱크)가 깨졌거나, 손상이 됐나요?
A. 물받이를 교체해야 합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 물받이에 물이 가득 차있는데도 계속 동작하여 물이 넘쳐요?
A. 물받이의 수위 감지 이상증상으로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제습이 약해요

Q. 주위온도가 낮거나(20℃이하), 습도가 낮지는 않나요?
A. 주변 온도나 습도가 낮아지면 제습량도 적어 집니다.
Q. 흡입구 필터에 먼지가 많이 쌓여 공기 흐름을 방해하진 않나요
A. 필터의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Q.제습이 전혀 안 돼요

Q. FAN 이 동작하여 송풍구로 바람은 나오나요?
A. 습도설정을 낮게, 또는 연속으로 설정하세요
그래도 안된다면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표시 습도가 실제와 차이가 있어요

Q. 표시된 습도와 가정용 습도계와 차이가 있어요?
A. 습도는 측정 장소와 위치에 따라 편차가 발생하며, 또한 공기 순환(바람)이 발생하면 더욱 차이가 커집니다.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Q.뜨거운 바람이 나와요

제습기 정상 동작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제습기는 습한 공기를 열교환기로 통과시켜 습기를 제거하여 건조하고, 뜨거운 공기로 바꾸는 원리입니다.

Q.삐삐 소리가 나요

Q. 만수 표시에 점등 되었습니까? 만수시 10회 부저소리가 납니다.
A. 물받이의 물을 비우고, 물받이를 다시 장착해 주세요

Q. 사용하고 계신곳의 온도가 너무 높지 않나요? 전원코드를 뺐다가 10분 후 다시 꽂아주세요
A. 주의 온도가 높으면 알림신호가 발생합니다.
10분 후에도 소리가 계속 발생하면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동작과 정지가 반복해요

Q. 희망습도를 설정중인가요?
A. 희망습도에 도달하면 제습동작이 멈추고, 다시 습도가 올라가면 동작을 재시작합니다.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Q.동작이 안 돼요

Q. 만수 표시에 점등 되었습니까?
A. 물받이의 물을 비우고, 물받이를 다시 장착해 주세요
Q. 습도설정이 높게 되어 있나요?
A. 습도설정을 낮게, 또는 연속으로 설정하세요
그래도 안된다면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전원이 안들어와요

Q. 전원 플러그가 정확히 꽂혀 있나요?
A. 전원 버튼을 눌러 사용하세요
그래도 안된다면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전혀 작동 안됨

▶ 전원 코드가 빠져 있거나, 정전되어 있지는 않습니까?
☞ 이럴 경우에는 전원코드가 빠져 있는지, 정전이 되어있지는 않은지 확인한 다음 사용하시면 됩니다.

▶ 착좌 센서가 변기와 어긋나 있지는 않습니까?
☞ 우선 제품을 바르게 안착한 다음 착좌스위치가 작동하는지 확인해주십시오.
그래도 안 되신다면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물이 안 나옴

설치 직후에는 1~2분 정도 지나야 물탱크에 물이 채워지고 물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 단수가 되거나, 급수밸브가 닫혀있지는 않습니까?
☞ 이럴 경우 단수가 되지는 않았는지, 급수밸브가 닫혀있지는 않은지 확인한 다음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 세정 램프가 깜빡깜빡 거립니까?
☞ 이럴 경우는 온수탱크에 물이 가득 차있지 않을 경우나 물감지 센서가 이상이 있을 경우입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물이 약하게 나옴

▶ 정수필터나 걸름망이 이물질로 막혀있지는 않습니까?
☞ 비데호스를 보면 원터치로 밸브부분에 끼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거기를 돌려서 빼고 안에 있는 고무 packing을 빼면 걸름망이 나옵니다.
걸름망을 분리하여 물에 헹궈 이물질을 제거한 다음 사용하시면 됩니다.

▶ 노즐이 이물질로 막혀있지는 않습니까?
☞ 노즐 전후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노즐이 나옵니다. 칫솔 등으로 이물질을 제거해주십시오.
그래도 안 되신다면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수압조절이 ‘약’에 맞추어져 있지는 않습니까?
☞ ‘강’과 ‘약’에서 수압의 차이가 나는 경우 : 원수압이 1.0Kgf/㎠ 이상 되어야 정상적인 세정수가 분사되며, 그 이하에서도 물이 약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 가압펌프가 꺼져있지는 않습니까? (가압펌프 있는 모델에 한해.)
☞ 가압펌프를 켜면 0.2~0.7의 저수압에서도 동작이 됩니다.
그래도 안 되신다면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앉거나 완료 후 물이 나옴

변좌에 앉거나 기능 완료 후에 “칙~”하는 물소리가 나는 것은 고장이 아니라, 자동으로 노즐을 세척하는 소리입니다.

Q.정지 중에도 물이 나옴

– 세정 후 노즐 사이로 물이 나오는 것은 노즐을 자동으로 세척하는 것으로 고장이 아닙니다.
– 온수탱크에서 물이 데워질 때에는 팽창한 물이 조금씩 나옵니다.
– 세정 직후 노즐 끝에서 물이 조금씩 떨어지는 것은 노즐실린더 내에 있는 물이 조금씩 빠지는 것이며 고장이 아닙니다. (잠시 후 멈춥니다.)

Q.물이 자꾸 샘

▶ 급수호스 연결부분이 조여져 있습니까?
☞ 급수호스 연결부분을 다시 조여주십시오.

▶ 제품 내부에서 물이 새고 있습니까?
☞ 이럴 경우에는 내부의 고무패킹이 빠져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저희 전문 엔지니어가 점검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온수가 안 나옴

온수탱크의 용량은 온도를 “고”로 설정했을 경우 약 40초 정도가 지나면 점점 물의 온도가 낮아집니다. 설정온도까지 재가열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2~3분 정도입니다.

▶ 온수조절이 ‘꺼짐’으로 설정되어 있지는 않습니까?
☞ 온수 온도설정 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안 되신다면 저희 서비스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온수 온도 램프(저,고)가 깜빡깜빡 거립니까?
☞ 이럴 경우는 온수 온도 감지 센서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희 전문 엔지니어가 점검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저희 서비스 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온풍 안 나옴

▶ 온풍 온도조절이 ‘꺼짐’으로 설정되어 있지는 않습니까?
☞ 온풍 온도설정 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 건조스위치를 눌렀을 때 온풍 팬이 회전하는지 확인 후 회전하지 않는다면, 저희 전문 엔지니어가 점검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초기에 “탁, 탁” 소리 남

– 초기 전원 인가시에 노즐에서 나는 소리는 고장이 난 것이 아니라, 초기에 노즐 위치설정을 할 때 나는 소리입니다.
– 사용중 정전이나 코드를 뺐다가 재사용시에도 동일한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 강제로 노즐을 당기거나 밀면 고장이 날 수 있습니다. 만일, 노즐이 완전히 들어가지 않았을 때에는 천천히 밀어넣어 주세요.

Q.노즐 신장 안됨/들어가지 않음

노즐의 표준신장길이는 약 85~90㎜입니다.

☞ 저희 전문 엔지니어가 점검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노즐에서 물이 샘

▶ 노즐 앞부분이 이물질로 막혀있지는 않습니까?
☞ 노즐의 이물질을 제거해주십시오.
그래도 안 되시면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변좌가 따뜻하지 않음

▶ 변좌 온도조절이 ‘꺼짐’으로 설정되어 있지는 않습니까?
☞ 온도설정 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안 되신다면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변좌 온도 램프(저,고)가 깜빡깜빡 거립니까?
☞ 이럴 경우는 변좌 온도 감지 센서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희 전문 엔지니어거 점검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저희 서비스 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변좌/뚜껑이 급격히 닫힘

▶ 변좌나 변좌뚜껑이 PIN에서 빠져 있거나 변좌댐퍼 고정나사가 느슨하게 풀려 있지는 않습니까?
☞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소음관련

▶ 건조, 탈취 동작 중 “이상소음(삐~ 탁탁~):바람이 나오는 소리가 아닌 그 외의 소리”이 발생합니까?
☞ 저희 서비스 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바람소리는 소음이 아닙니다.
▶ 노즐 동작 중 “드르륵 딱딱 : 어딘가에 걸린듯한 소리”소리가 발생합니까?
☞ 저희 서비스 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수압펌프 동작 중 “뿌~~”같은 소리가 발생합니까?
☞ 과압 안전장치가 이상이 있다고 알리는 소리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저희 서비스 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수압펌프 동작 중에 이상소음이 아닌 약간의 소음은 발생합니다. 고장이 아닙니다.

Q.절전램프

▶ 절전 램프에 녹색불이 들어왔습니까?
☞ 이럴 경우는 온수 및 변좌 온도를 25도로 유지하기 때문에 겨울에는 따뜻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 절전 램프에 빨간불이 들어왔습니까?
☞ 이럴 경우는 온수 및 변좌 온도가 꺼짐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차갑습니다.
하지만 변좌에 앉으면 원래 설정된 온도로 정상 작동합니다.

Q.탈취 안됨

탈취제는 촉매방식이므로 5년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사용조건에 따라 약간의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탈취제의 별도구매는 저희 서비스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비데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1. 정전되어 있을 경우

– 정전 복귀를 기다려주세요.

 

2. 누전 차단기가 동작하지 않았을 경우

– 전원 플러그를 뺐다 다시 꽂아주세요.

 

3. 전원 플러그가 빠져 있을 경우

–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 꽂아주세요.

Q.노즐이 나오지 않는다면?

1. 착좌 스위치가 동작하기 어려운 상태(변좌의 일부분에 앉아 있는 통)로 되어 있는 경우

– 변좌 중앙부에서 약간 뒷쪽으로 앉아주세요.

Q.세정수가 나오지 않는다면?

1. 단수되어 있을 경우

– 단수의 복귀를 기다려주세요.

 

2. 급수밸브가 닫혀 있을 경우

– 급수 밸브를 열어주세요.

 

3. 본체 급수호스등이 동결되어 있을 경우

– 뜨거운 물에 적신 천 등으로 본체 급수호스등 동결부를 따뜻하게 해주세요.

– 또는 실내를 따뜻하게 하여 녹여주세요.

(뜨거운 물이나 뜨거운 바람으로 녹이지 말아 주세요. 호스가 파손될 우려가 있습니다.)

 

4. “수압/온풍” 램프가 점열할 경우

– [세정] 버튼을 눌러, 초기급수를 해주세요.

Q.물의 세기가 약하다면?

1. 걸름망에 이물질이 끼어있을 경우

– 걸름망을 청소해 주세요.

 

2. 본체 급수 호소가 꺽여 있을 경우

– 호스의 꺾인 부분을 없애주세요.

 

3. 노즐의 구멍이 막혀있을 경우

– 노즐을 청소해주세요.

 

4. 물의 세기가 (저)로 되어 있을 경우

– 물의 세기를 (고)로 조절해 주세요.

 

Q.세정수가 미지근하거나 차다면?

1. 온수 온도 조절이 [꺼짐],[저]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 설정 온도를 [중],[고]로 조절해 주세요.

 

2. 연속해서 세정을 하고 있는 경우

– 전사람 세정 후, 약 5~7분(*) 기다린 후 사용해 주세요.

(온수탱크내의 물을 따듯하게 합니다.)

 

3. 절전을 설정해 놓았을 경우

– 착좌하고 약 4~7분(*) 기다린 후 사용해 주세요.

(온수탱크내의 물을 따뜻하게 합니다.)

Q.변좌가 미지근하거나 차다면?

1. 변좌 온도가 [꺼짐],[저]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 설정 온도를 [중],[고]로 조절해 주세요.

 

2. 절전이 설정되어 있을 경우

– 착좌하고 약 5분 기다려 주세요.

(변좌를 따뜻하게 합니다.)

Q.사용 중 냄새제거가 잘 되지 않는다면?

1. 탈취를 설정 안했을 경우

– [탈취] 버튼을 눌러 설정해 주세요.

 

2. 탈취는 설정되어 있으나 냄새제거가 안될 경우

– 서비스센터 (1588-6560)로 연락 주세요.

Q.탈취가 도중에 멈춘다면?

1. 15분 이상 착좌하고 있을 경우

– 연속해서 착좌하고 있으면 약 15분이 지난 후 탈취가 멈춥니다.

다시 앉아주세요.

Q.본체가 흔들린다면?

1. 본체를 고정하고 있는 고정볼트가 느슨하게 풀려있을 경우

– 고정볼트를 단단히 조여주세요.

Q.변좌, 변좌 커버의 닫힘이 빠르다면?

주위 온도가 높을때나 오래 사용하게 되면 빨리 닫히게 됩니다.

Q.온풍온도가 낮다면?

1. 건조온도의 설정이 낮게되어 있을 경우

– 건조온도 설정을 높게해 주세요.

Q.온풍 건조가 도중에 멈춘다면?

1. 건조버튼을 누르고 약 5분 이상 지났을 경우

– 다시 한번 건조버튼을 눌러주세요

Q.온풍건조가 전혀 작동되지 않는다면?

1. 착좌스위치가 동작하기 어려운 상태로 되어있을 경우

– 변좌 뒷쪽으로 앉아 사용해 주세요.

Q.송풍구에서 뜨거운 바람이 나와요

제습기는 습한 공기를 열교환기로 통과시켜 습기를 제거하여 건조하고, 뜨거운 공기로 바꾸는 원리입니다. 제습기의 특성이므로 정상입니다.

Q.제품에서 소음(진동)이 나요

A : 전기 제습기는 컴프레셔(압축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정수기나 냉장고도 같은 원리이구요.
컴프레셔가 동작하면서 약간의 진동소음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A : 컴프레셔의 냉매가 흐르는 소리 (물 흐르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정상입니다.

Q.제품 동작/멈춤시 떨려요

제품 내부의 컴프레셔(압축기)가 동작/멈춤시 순간적으로 떨리는 현상입니다. 정상입니다.

Q.제습기를 고장 없이 오래 잘 사용하시려면?

1. 제품 동작 중에는 이동을 하지 않습니다.
2. 제품을 이동하거나 움직일 경우 바로 제품을 동작시키지 말고 30분 후에 동작시키세요
(컴프레셔 속에는 냉매가 들어 있는데, 냉매가 안정화되려면 30분 정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3. 흡입구의 공기필터를 자주 청소하여 내부에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하세요.

Q.여름에는 제습이 잘되었는데 가을,겨울에 제습이 약해졌어요

제습기에 표시되는 제습량은 온도 27℃, 습도 60%Rh 기준입니다.

제습기는 특성상 주변 온도나 습도가 낮아지면 제습량도 적어 집니다.

그래서 여름철엔 덥고 습하여 제습량이 많아지고, 온도 습도가 낮은 가을, 겨울철엔 제습량이 적어집니다.

Q.표시 습도가 실제와 차이가 있어요

습도는 측정 장소와 위치에 따라 편차가 발생하며, 또한 공기 순환(바람)이 발생하면 더욱 차이가 커집니다.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Q.연속 배수호스 사용시 주의사항

연속 배수호스 체결시 호스를 본체 배수 구멍에 꽉 끼워주세요.
물받이(탱크)를 꼭 장착하세요 (물받이가 이탈하면 제품 동작이 멈춤니다)
체결된 호스의 반대쪽은 반드시 바닥으로 놓아 주세요 ( 호스가 높으면 응축수가 안 나와요 )
제습기를 너무 장시간 사용하지 마세요 ( 연속 12시간 이상 사용시 1~2시간은 멈춰주세요)

Q.온수매트에서 전자파가 나오나요?

전기 장판과 달리 온수매트는 보일러에서 물을 데우고, 매트에는 데워진 물만 순환하는 방식으로
전기/전기선이 없어 전자파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노비타 온수매트는 EMF(전자기장환경인증)획득한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Q.전기장판과 다른 점은?

전기장판은 매트에 전기열선이 깔려 있어, 열선이 뜨거워 지면서 보온을 하는 방식이고,
온수매트는 보일러에서 물을 데워서 매트의 호스에 뜨거운 물을 통과시켜 보온하는 방식으로
일반 가정집에서 보일러로 난방하는 것과 같은 방식입니다.

Q.보일러 펌프모터 방식과 무동력 방식의 차이?

펌프모터는 매트 표면의 온도가 균일하고, 호스가 꺽여도 무동력처럼 진공/압력방식이 아니어서
안전하지만, 모터 동작으로 미세한 소음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동력방식은 물의 끓을 때의 압력으로 온수를 순환시키는 방식으로 온수 순환이 느리고, 매트 표면의 온도가 균일하지 못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Q.제품에서 소음(진동)이 나요

노비타 온수매트는 모터펌프 순환방식으로 보일러에 모터가 장착되어 매트를 전체적으로 따뜻하게 줍니다만,
미세한 소음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상입니다.

Q.보일러에 물을 자주 넣나요

온수매트는 물을 끓여서 사용하므로 미세하게 증발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정기적으로 물을 보충해야 합니다.
물보충은 사용조건에 따라 다르지만 겨울철 1~2주에 한번 정도 종이컵 1/2 정도 보충하면 됩니다.

Q.물이 넘쳐요

보일러에 물이 너무 많이 넣으면, 온열시 물 팽창으로 넘칠 수 있습니다.
물을 적당히 덜어 내고 사용하세요.

Q.매트가 안 따뜻해요

온수매트는 보일러에서 물을 데우고 그 물이 순환하면서 매트를 따뜻하게 합니다.
이때 물을 데우고 매트표면까지 열을 전달하는데는 시간이 다소 걸립니다.
처음 사용시 온수보일러의 온도를 최대로 올리면 매트가 따뜻해 지는 시간이 단축되며, 다시 원하는 온도로 설정하여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그리고, 매트위에 담요나 이물을 덮어 놓으면 보온력이 오래 지속됩니다.

Q.매트(속매트) 위, 아래면 구분이 있나요?

노비타 로고가 있는 쪽이 윗쪽입니다.  매트 커버의 지퍼를 열고, 속 매트를 확인해 주세요.
호스고정 플라스틱, 또는 매트에 노비타 로고가 있는 쪽이 윗면입니다.
밑면을 위로 사용시 매트 두께로 인하여 따뜻함이 덜 합니다.

Q.매트, 커버 방수가 되나요?

매트 커버는 원단에 발수처리되어 생활방수 됩니다. 하지만, 물, 음료 등을 흘렸을 때는 바로 닦아내셔야 합니다.
매트(속매트)는 방수가 되지 않습니다. 주의하세요.

Q.매트 커버 세탁방법?

매트 커버만 세탁이 가능하며, 매트(속매트)는 세탁이 불가합니다.
먼저 매트 커버를 분리하여 뒤집어 지퍼를 잠근 후에 미지근한 물에 단독으로 손세탁하세요.
심한 오염시에는 표백제 사용하지 마시고 즉시 세탁하세요..

Q.삐삑/멜로디 소리남

물이 없을 경우 나 수위센서 부분에 이상이 생겼을 때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 이럴 경우에는 물통에 물을 넣어 주시거나, 수위센서를 솔로 닦아 주시면 됩니다.
그래도 안되신다면 저희 엔지니어가 점검을 해 봐야 될 것 같은데 이제품의 경우 전문 엔지니어가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Q.삐익~ 소음이 날 때

☞ 이런 경우에는 저희 엔지니어가 점검을 해 보셔야 될 것 같은데 이 제품의 경우 전문 엔지니어가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Q.웅~하는 소음이 날 때

☞ 가습기 내부에 팬모터가 작동되는 소리입니다.
제품에 이상이 있는게 아니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Q.진동이 있거나 물튀는 소리와 같은 소음이 날 때

진동자가 작동되면서 물이 분수처럼 위로 솟았다 떨어질 때 발생되는 낙차음이나, 히터에서 물이 끊을 때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 희망습도를 맞춰 사용해 보셨습니까?
☞ 희망습도를 맞춰 사용하시면 되고 맞추는 방법은30→40→50→60→70→80→CO 순으로 맞추시면 됩니다.

Q.타다닥 소음이 날 때

팬모터 이탈이 되었거나 팬모터 샤프트가 이상이 생겼을 경우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 이런 경우에는 저희 엔지니어가 점검을 해 보셔야 될 것 같은 데가 제품의 경우 전문 엔지니어가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Q.바닥으로 물이 샐 때

오랜 시간 작동시 진동자 부위이나 히터부위 변형으로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 이런 경우에는 저희 엔지니어가 점검을 해 보셔야 될 것 같은데 이제품의 경우 전문 엔지니어가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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