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곤증 대처법

나른한 봄날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 ‘춘곤증‘! 지금부터 춘곤증을 날려버릴 대처법을 공개합니다.

01. 아침밥 챙겨먹기

아침식사를 거르면 점심식사를 많이 하게 돼 식곤증까지 겹치게 됩니다. 아침식사를 하면 오전시간에 뇌가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공급해줘서피곤함을 덜 느끼게 됩니다. 아침에는 생선, 콩류, 두부 등을 간단하게 섭취해 점심식사의 영양과 양을 분산해 줍니다. 저녁 식사 때는 고단백질과 봄나물 등의 채소, 신선한 과일로 원기를 회복시켜줍니다.

02. 가벼운운동하기

아침에는 조깅과 맨손체조, 근무중에는 스트레칭으로 긴장된 근육을 풀어 줍니다. 과격한 운동을 피하고 약간의 땀이 나고 숨이 조금 찬 정도의 운동이 피로감을 쫓는데 도움이 됩니다.

03. 춘곤증에 좋은 음식

냉이, 달래, 쑥 등 봄나물을 듬뿍 먹으면 식욕이 돋아날 뿐 아니라 겨우내 쌓였던 독기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봄나물을 식초에 무쳐먹는 등 신음식을 즐기면 간의 피로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04. 커피, 음주, 흡연을 줄이기

졸음이 온다고 커피를 마시거나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술을 마시고 담배를 피우면 몸의 피로감이 더 심해져 오히려 더 졸음에 시달릴 수 있으니 줄이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