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식단 관리

날씨가 따뜻해져 산뜻하고 가벼운 옷을 입게 되는 계절입니다. 무거워진 몸을 가볍게 하고 생활의 활력을 불어넣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가공식품 섭취를 줄이는 것 입니다. 가공식품을 줄이면 몸에 나타나는 긍정적인 4가지 변화를 알려드립니다. 바로실천해보세요!

01. 수면의질 향상

늦은 시간 섭취하는 야식은 수면을 방해하는 원인이 됩니다. 특히 과자나 빵처럼 가공된 탄수화물은 혈당을 높여 잠을 방해하고 나트륨 역시 숙면을 어렵게 만드는 주범이됩니다. 감자칩처럼 소금기가 많이 들어간 음식은 갈증을 유발해 새벽에 잠을 깨게 만드는 큰 요인이 되기도 하니, 수면전에는 최대한 가공식품 섭취를 피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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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편안하고 가벼운 장

가공식품을 즐겨 먹으면 속이 더부룩하고 가스가 잘 차며 설사병을 유발합니다. 가공식품에 든나트륨이 수분을 머금어 속이 팽창된 듯 불편한 느낌도 듭니다. 인공성분은 천연성분보다 상대적으로 분해가 잘 안되어 소화를 방해하기 때문에 장 건강을 위해서는 가공식품을 피해야 합니다.

03. 체내 에너지 향상

설탕 섭취량이 많은 식사를 지속하면 만성피로가 쌓이고 잦은 허기를 불러일으키게 됩니다. 도넛처럼 열량 높은 음식이 포만감을 줄 것 같지만,장시간 포만감을 유지 하기 위해서는 오히려 과일을넣은플레인요거트와같은건강간식이더좋습니다.

04. 뽀송뽀송 깨끗한 피부

피부에 안좋은 음식 중 하나는 설탕 과다섭취로서 그로 인해 피부염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설탕을 많이섭취하면 인슐린 분비량이 증가하고, 그로인해 피부트러블도 일어나는 것입니다. 가공식품 대신항산화성분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 섭취량을 늘리면 피부관리에 도움이 됩니다